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영등포 양평동 일대 붉은 녹물 수돗물 조치해 주세요.
등록일 2019.06.20 23:41
내용 구청장님,

인천 수돗물이 남의 일이 아닙니다.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에서도 녹물이 인천하고 똑같은 상태로 나와요.
1분만에 필터가 시뻘겋게 변합니다.
신속한 조치 부탁 드립니다.

아래 금일 뉴스 링크 보내 드립니다.
그리고 저희집 수돗물이랑 변기에 쌓인 녹물 사진첨부 합니다.
(문래동 5가 모아미래도)

[단독]서울 문래4가 수돗물에 오염물질…식수 사용 중단
출처 : KBS | 네이버
http://naver.me/GUk5zbti

[단독] 서울 영등포 일대 '붉은 수돗물'..물탱크엔 침전물 - https://news.v.daum.net/v/20190620203316330?f=m
첨부파일

소통기획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기획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9.06.28 17:58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리 구 문래동 일부지역 수돗물에서 녹물이 발생하여 불편과 불안함을 느끼신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이번 문래동 수질 사고의 원인은 노후 배관(1973년 부설)과 관말 지역의 침전된 물질이 교란되어 혼탁수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현재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서울시는 환경 시민단체, 수질 전문가 등을 포함한 “민관 합동 조사단”을 구성하여 저수조‧세대 채수 작업과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수질 검사 결과, 수질은 안정화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노후관의 관 내시경 조사 후 단계적으로 퇴수 조치할 예정이며 문래동 인근 노후 상수도관(1.75㎞, 관경 800㎜)은 금년 중 교체를 완료하고, 문래동 일대 노후 수도관‧수질 취약 지점 6개소에 자동 수질 측정기를 설치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주기적인 퇴수를 실시하여 수질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울시에서는 문래동 수질 사고 해결을 위해 수요조사를 통해 식수제한 아파트에 정수필터 교체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며, 전문가 합동 검증을 통해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주민 설명회를 거쳐 식수사용 제한 권고 해제 여부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주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혹시라도 수돗물 수질 이상 징후가 발생할 경우 초동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민과 영등포구청, 수도사업소, 상수도사업본부가 참여하는 ‘수질관리협의체’와 ‘핫라인’도 가동할 예정이며, 우리 구에서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깨끗한 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남부수도사업소(☎02-3146-1063~5) 및 영등포구 도시안전과(☎02-2670-386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