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주택가 인근 새벽 아파트 공사 관련
등록일 2019.07.04 05:22
내용 새벽 4시 30분인데 신길중학교 공사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바다마을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도대체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소음을 차단하는 장치(벽)도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최소 아침 6시는 지나서 공사를 해야되는 건 아닌가요? 잠을 들수가 없어 이렇게 민원을 올립니다.

환경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환경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9.07.09 14:32
〇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〇 먼저 선생님께서 거주지 옆 신길중학교 신축공사장에서 새벽시간대 발생한 소음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겪은 사항에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〇 선생님께서 제기해주신 민원사항 해결차 확인결과 해당 현장은 바다마을 아파트와 현장부지 경계로 방음벽이 설치되어 있으며 현재 지반 평탄작업 진행중으로 새벽시간대 덤프트럭이 진입하여 준비하는 과정에서 소음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〇 이에 덤프트럭 진입 후 차량 공회전, 경음기 사용 등 불필요한 소음 발생은 일절 금지하고, 요청시간(새벽06시)이후 장비 출력을 가능한 낮춰 작업을 개시하여 인근 주민들께서 수면 방해 등 공사 소음으로 인한 생활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강력히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〇 마지막으로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하며,『탁 트인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