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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개]문래도서관 확장 및 보관 장서 확충 요청
등록일 2019.08.08 11:00
내용 안녕하세요. 문래정보문화도서관(이하 문래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영등포구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금의 문래도서관이 너무 협소하고, 또 소장하고 있는 책들도 다양하지 않습니다.

1. 정보화열람실의 노트북석은 자리가 5개? 6개? 밖에 되지 않습니다.
최근엔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트북을 갖고 다니며 작업을 하는데, 노트북석이 너무 적어서
앉지 못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간 경우가 많습니다.

2.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책들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습니다.
신간이 바로 들어오지 않고, 도서관에 이미 있는 책들도 수량이 딱 1권씩 뿐이니 인기있는 책들은 한참이나 기다려야 읽을 수 있습니다.

3. 일반열람실(자습, 공부하는 공간)을 휴무일인 월요일에도 열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월요일은 도서관 전체 휴관일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지역 도서관의 경우 휴관일에도 일반열람실은 운영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도서관이라고 생각하는 경기도 군포시 산본의 중앙도서관의 링크와 사진 몇장을 첨부합니다.
문래동 도서관을 조금 더 좋은 도서관으로 개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문래동이 文來, 즉 <문화가 오는 곳>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도서관은 그 변화의 중심에 있을테고요.

* 경기도 군포시 중앙도서관: https://www.gunpolib.go.kr/#/about/facility/central/f1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미래교육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미래교육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9.08.13 18:12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문래도서관 확장 및 보관장서 확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첫째, 정보열람실내 노트북 좌석 확장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전자정보열람실의 제한된 공간상의 이유로 현 상태에서 좌석 수를 더 이상 늘리는 것은 어렵습니다만, 이용자 설문조사를 통해 PC석을 줄이고 노트북석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좌석 수 조정을 고려하겠습니다.
둘째, 신간도서 확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문래도서관 도서 구입 절차는 “구입 도서 선정, 적합여부 심의, 계약, 주문(구입), 도서 납품 및 검수, 분류 및 장비작업, 자료실 인계”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매달 1회 도서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신간 입수 후 이용까지 이와 같은 절차로 인해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희 도서관에 없는 도서는 영등포구립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셋째, 휴관일(월요일)에 일반열람실 개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영등포구립도서관은 총 4곳(대림도서관, 문래도서관, 선유도서관, 여의디지털도서관)으로 2015년 1월에 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도서관 휴관일에 대한 의견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의견조사 결과 응답자의 60%가 휴관일 단일화에 찬성하여 2015.7.1.일부터 구립도서관 휴관일(월요일)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휴관일에는 개방 시간 동안 진행할 수 없는 시설 및 장비, 시스템의 점검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휴관일 미개방에 대한 이용자님의 넓은 양해를 부탁드리며, 도서관 정기 점검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인 도서관운영에 힘쓰겠습니다.
영등포구 구립도서관에 깊은 관심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