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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한강유람선 신분증
등록일 2019.08.28 15:37
내용 며칠전에 너무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끼리 시간이 맞아 한강에 유람선을 타러갔습니다. 신분증을 모두 보여주라고 하는데 어머니께서 신분증을 안가져오셔서 가족인데도 안되냐고 물었더니 등본을 떼오라고 하더라구요.. 앞에 등본 떼는 기계도 없고 성모병원까지 갔다오려니 시간이 애매해서 결국 못탔습니다. 신분증 확인이 꼭 필요한거라면 등본발급기계가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나요? 제주도에는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민원여권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민원여권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19.09.03 09:26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선 구정발전을 위하여 소중한 건의를 해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요청하신 여의도 선착장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건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호에 의거 행정기관 또는 공공장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선착장은 일부 유람선 이용객들로 수요가 한정되어 있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나 향후 민원수요 등을 참고하여 검토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여의도 선착장 부근 여의도역, 여의도성모병원, 여의동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으니 이용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주민편의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간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더 궁금하신 사항은 민원여권과 (담당: 손수진 ☎2670-3106)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선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