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IFC 현장민원실 주민센터 운영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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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0.01.11 19:05 |
내용 | IFC 와 5호선 지하철역에 위치한 현장민원실에는 유동인구가 많고, 어떤 주민센터 보다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위치적인 장점때문인지 매번 방문할 때마다 이용자가 많아 20분씩은 기다려야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장민원실의 공무원 인원을 감축하고 주변 지역 주민센터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은 주민의 편리와 반대되는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2020년 2월 부터 현장민원실에서는 채권추심이나 법원에서 발급한 보정명령 등의 업무를 할 수 없는 것으로 공지한 것을 보았습니다. 여의도 성모병원에 있는 주민센터는 주변에 아파트 등 주거지역이기 때문에 법원의 업무나 채권추심업무는 많이 없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반면, IFC 현장민원실은 주변에 거의다 회사가 밀집해 있고, 상업지역일 뿐만아니라 법률사무소도 상당수 존재하는 점에 비추어 위와 같은 법원의 업무나 채권추심 업무는 오히려 현장민원실에서 처리해야 모두에게 효율적입니다. 이용자가 없는 주변 지역을 이용하게 하는 것 보다는 여의도 현장민원실의 인원을 증가시켜 기업 및 법률사무소에서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업무를 처리하는 인원의 배치는 이용자의 수 및 업무처리의 빈도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2월부터 바뀐 업무처리 방식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일 | 2020.01.16 13: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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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은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여의도 현장민원실 운영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여의도 현장민원실은 여의동주민센터의 지리적 편중성 보완 및 주민편의를 위하여 설치·운영중에 있으며, IFC몰 및 인근 사무실, 지하철 5호선 이용객 등 유동인구가 많아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그러나, 구 전체 인력운용상 인력을 재배치하는 과정에서 현장민원실의 인력 조정이 이루어져 부득이하게 인력을 줄이면서 일부 업무를 인근 동주민센터로 이관하게 되었고, ○ 민원발급시간 및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 바뀐 업무처리 방식에 불편하시더라도 구 전체 인력운용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내린 결정임을 감안하시어 널리 이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여의도 현장민원실 운영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영등포구청 자치행정과(담당 김선영주무관 ☏2670-3163)에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으로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