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제목 | [공개]여의동 주민센터 직원 응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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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0.02.19 23:16 |
내용 | 2월 19일 약 오전10시 쯤 여의동 주민센터에 서류 발급 문의 전화를 드렸습니다. 제가 필요한 서류는 '의료급여증명서' 였고, 이미 이 전에 인터넷과 여의동 주민센터 현장민원실을 통해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함을 인지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전화를 받은 여직원은 그런 서류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재차 대답하였고 여의동 주민센터에서 다른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하다고 했다 라고 하니 "하, 누가 그런소리를 해요?" 라고 대답하였습니다. 결국 알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1분도 채 되지 않아 다시 전화를 하시더니 "아까 의료급여 증명서 말씀하신 분 맞으시죠? 해당 부서 연결해드릴게요" 가 끝이었습니다. 물론 직원이 모든것에 대해 알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가 황당했던건, 제가 충분이 알아보았음을 알려드렸음에도 불구하고 확인해보고 연락주겠다는 말이 아닌 헛웃음을 지으며 누가 그런소리를 해요? 라는 반응 이었습니다. 그 후에도 다시 연락주신건 고맙지만 잘못된 사실은 몇 번이고 단언하고 전화를 끊은 후에 본인이 잘못된 사실을 민원인에게 알려줬다고 인지하였으면 최소한 죄송하단말은 없을지라도 제가 자세히 살펴보지 않았는데 찾아보니 이런게 있더라. 제 담당이 아니어서 알지 못했다. 해당 부서 연결해드리겠다. 라고는 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저도 어디가서 갑질한다는 소리 들을까봐 컴플레인을 잘 남기는 편은 아닌데 공공기관에서 이런 식으로 업무 처리를 하니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더구나 민원인보고 누가 그런소리를 하냐고 물어보는 의도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거짓말을 할 거라는 뜻인가요? 아니면 그런 헛소리를 한 사람을 찾아낼 거라는 의미인 건가요? 또한 잘못된 사실을 확인 후 다시 연락을 주시면 할말만 하고 전화 돌리지 마시고 왜 그랬는지 이유라도 설명해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답변일 | 2020.02.21 09: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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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 영등포구청장 채현일입니다. 여의동 민원행정에 대해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출하신 여의동 주민센터 직원 응대태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오니 넓은 이해부탁드립니다. 먼저, 귀하께서 여의동 주민센터 직원과 유선통화시 겪으신 불편함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의료급여증명서 발급 가능 여부를 숙지하지 못하였고 충분한 사과나 설명드리지 않고 재차 안내해 드린점 등 민원처리과정에서 우리동 직원의 응대태도에 대해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해당직원에 대해서는 특별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만족스러운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소중한 조언을 해주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은 여의동 주민센터 행정팀장 최현성(☎2670-1079)으로 전화 주시면 정성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