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신길동 소재 디모데 지역 아동센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등록일 2020.04.10 14:39
내용 코로나19로 인해 연일 고생이 많으신 채현일 구청장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영등포 아트 자이 아파트에 살고 있는 김영진입니다

지난 4.1부터 현재까지 신길동 소재 디모데 지역아동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느낀점을 구정 업무에 참고가 될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씀니다.

디모데 지역아동센터는 코로나 19로 인해 아동 및 청소년들이 나오지 않고 있으나, 학부모님들이 원할 경우 사회복지사 선생님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학습을 지도하기도 하고 카톡을 통해 학습을 지도하기도 합니다.

또한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정 등 아동 36명에게 매일까지 도시락과 빵, 과일을 배달하기도 합니다.
센터장님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사 선생님 등 많은 분들이 자식에게 먹일 음식을 만드는 어머니처럼 정성을 다해 도시락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관련하여 아동들에게 줄 면마스크를 센터장님이 직접 동대문종합시장에서 원단을 구입(4.3)하여 4.6.~4.8.까지 200장을 만들어 지급할 예정입니다. 아동들이 얼마나 좋아 하겠습니까.

존경하옵는 구청장님!!
저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들에게 학습을 지도하고 정성이 들어간 도시락을 배달하는 등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 영등포 주민의 한사람으로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연일 바쁘신 구청장님께서 직접 방문을 하시기는 힘들것이고 전화라도 한통화 하셔 이들을 격려하신다면 사기가 충만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열악한 환경과 재정적인 어려움이 있는 지역 아동센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채현일 구청장님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동청소년복지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아동청소년복지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0.04.16 15:33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때에 이렇게 지역아동센터에서의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또한 디모데 지역아동센터의 센터장님을 비롯한 종사자, 봉사자께서 다방면으로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힘쓰고 계셔서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현재 관내 지역아동센터는 휴원중이나,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활동에 발맞춰 우리 구에서도 긴급 돌봄 지원 및 급식 제공 지원 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등 돌봄이 필요한 곳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여해주신 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기타 지역아동센터 지원 등 궁금하신 사항은 영등포구청 아동청소년복지과(이미연 주무관 02-2670-1615)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