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287 작성일 2023.09.2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 구민의 날 행사 풍성…구민사랑 콘서트, 안양천 걷기대회 개최
- 9.23. 구민사랑 콘서트에 가수 박현빈, 배일호, 허찬미 축하 공연
- 구민 참가자 19명 노래자랑, 최우수상 등 수여…화합과 소통의 장
- 9.24. 안양천 걷기대회 열어…신정교∼목동교 왕복 5km 코스
- 선착순 1천 명 현장 접수, 기념품·경품 증정…건강 증진 도모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제28회 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사랑 콘서트’ 와 ‘안양천 힐링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민사랑 콘서트는 9월 23일 17시부터 19시까지 영등포공원에서 열린다. 구민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불러일으키고 구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는 전문 진행자 조영구의 진행으로 구민 참가자 19명의 열띤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참가자들은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나서 기성 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노래자랑 중간중간에 국내 정상급 가수인 ▲‘곤드레만드레’, ‘샤방샤방’의 박현빈 ▲‘신토불이’, ‘99.9’의 배일호 ▲‘하이라이트’, ‘해운대 밤바다’의 허찬미가 출연하는 축하 공연이 축제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구민 참가자와 초대 가수가 어우러진 열정과 감동의 무대는 콘서트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구민 노래자랑이 끝나면 작곡가, 기성 가수 등 전문 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해 영등포구청장 명의의 상패를 수여한다.

또한 구는 행사장에 안전 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소방서‧경찰서 등과 연계해 안전한 콘서트 진행에 만전을 기한다.

콘서트 관람을 희망하는 구민은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공연장으로 오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9월 24일 10시부터 13시까지 안양천에서 ‘제30회 안양천 힐링 걷기대회’도 개최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구민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며 구민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영등포구육상연맹이 주관하고 영등포구와 영등포구체육회가 후원한다.

걷기대회 코스는 신정교 인라인 구장 육상트랙에서 목동교까지 이르는 왕복 약 5km 구간이다. 참가자들은 안양천을 걸으며 아름다운 수변 경치를 만끽하고 가을볕을 쬐며 힐링하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천 명이다. 걷기에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8시부터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천 원으로, 대회 종료 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걷기대회는 우천 시에도 계획대로 진행된다. 또한 코스 완주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완주 후에는 경품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제28회 뜻깊은 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사랑 콘서트와 안양천 걷기 대회를 마련했다”라며 “맑은 가을 하늘 아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가족, 이웃과 화합도 다지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의: 문화체육과 (☎ 02-2670-3128, 3137)
붙임: 포스터 1부 / 사진 4부
부서 문화체육과
연락처 02-2670-3128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