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106 작성일 2022.12.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2022년 식품위생분야 종합평가 ‘우수상’ 및 ‘특별상’수상
- 서울시 주관, 25개 자치구 대상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상’ 수상
- 외국인 운영 식품접객업소 대상 ‘생활방역 수칙 홍보’ 노력 인정받아 ‘특별상’ 동시 수상
- 총 1,800만 원 인센티브 확보…안전한 식품 위생환경 조성에 기여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서울특별시 주관 ‘2022년 자치구 식품위생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상 및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매년 서울시가 주관하는 ‘자치구 식품위생분야 종합평가’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종합평가는 식품업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 지원, 방역업무 추진 사례 등을 정량 및 정성지표로 측정해 결과를 종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음식점 및 유흥업소 생활방역 수칙 홍보 및 계도 ▲식품진흥기금 융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 지수 ▲식품접객업소 점검률·적발률 등의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4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특수 사업으로 추진한 ‘외국인 운영 식품접객업소 맞춤형 생활방역 수칙 홍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서울시 자치구 중 3개 구에 수여한 ‘특별상’도 수상하게 됐다.

구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대림동 차이나타운 소재 외국인 운영 식품접객업소 1,178개소를 대상으로 특수 사업을 추진했다.

대림동 거주 생활방역사(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가 식품접객업소를 방문해 중국어 안내문을 전달하고 생활방역 수칙 등 준수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주 2회 야간 점검을 시행해 감염병 집단발생을 예방하고 안전한 식품접객 업소를 구현하는 데 노력했다.

각종 직능단체를 활용해 방역 사각지대에 놓인 식품접객업소 영업주 및 이용객에게 식품 위생수칙을 널리 전파한 노력도 크게 인정받았다.

구는 우수상 1,400만 원, 특별상 400만 원을 합쳐 총 1,800만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으며, 식품위생 분야 유공자에게는 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간 다방면으로 식품위생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해 온 뜻깊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위생환경을 구축해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부서 위생과
연락처 02-2670-4716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