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513 작성일 2022.11.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집수리 ‘우주관’에 맡겨요…영등포구, 주거관리 플랫폼 ‘우주관’ 오픈
- 집수리, 인테리어 등 통합주거관리서비스 온라인 플랫폼 ‘우주관’ 시범 운영
- 청년들이 서비스 제공 주축 이뤄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 기여
-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서비스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영등포청년건축학교(이하 건축학교)에서 통합주거관리서비스 온라인 플랫폼 ‘우주관’을 개설하고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주관’은 ‘우리동네 주거개선 관리 플랫폼’의 줄임말로, 지역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해 양질의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청년이 서비스 제공의 주축이 됨으로써 안정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자립 기반 마련을 돕고자 기획됐다.

구와 건축학교는 ‘우주관’ 개설에 앞서 우리동네 주거관리기업 모델 구축 사업을 추진하며 건축분야에서의 청년 전문 인력을 양성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건축학교의 교육 수료생들로 이루어진 청년기업 뚝딱수리협동조합(대표 김원희)이 설립된 데 이어, 올해는 집수리·인테리어 법인인 세컨드라이프(대표 권나영)가 새롭게 설립돼 활동을 시작했다.
앞으로 두 기업 모두 ‘우주관’을 통해 전문적인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에 개설된 우주관 홈페이지는 크게 △우주관 소개 △간편 수리 예약 △집수리‧인테리어 문의 △우주관 스토어 △우주관 소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간편 수리 예약’을 이용하면 도배, 장판, 인테리어 등의 시공에 대해 전문가 방문 없이도 간단히 견적을 예상하고 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집수리 인테리어 문의’를 통해 건축분야에 대한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상담받을 수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 메인에는 다양한 시공사례가 공개돼 실제 공사 의뢰 시 참고할 수 있다.

향후 구와 건축학교는 주거 관리 트렌드에 맞는 소독, 방역, 정리수납 등 홈케어 분야와 리·업사이클링 친환경 분야까지 우주관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또 주거환경 개선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취‧창업 멘토링 등도 준비 중이다.

김용술 사회적경제과장은 “우주관을 통해 청년 건축가들과 함께 1인가구, 여성, 취약계층 등 수요자 맞춤형 주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거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활약하는 청년 건축가들과 새롭게 선보이는 우주관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청년건축학교 (☎02-6949-1373)
부서 사회적경제과
연락처 02-2670-1665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