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848 작성일 2014.06.0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로타리-도림교 구간 가로등 개량사업 실시
경인로 밤길, 앞으로 더 밝아진다
- 영등포구, 영등포로타리-도림교 구간 가로등 개량사업 실시

영등포구가 영등포로타리와 도림교 사이 약 2km 구간의 경인로에 설치된 노후 가로등에 대한 전면 개량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시로부터 8억 5천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아 추진하는 것으로, 구는 지난달 말 공사업체와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준비 기간을 거쳐 8월부터 현장 작업을 실시해 11월 중 사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량 대상 가로등은 설치한 지 15년 이상 된 것으로서, 안전사고의 발생 우려가 있고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는 155개 방전등이다.

새로 설치되는 가로등기구는 친환경 고효율 LED80W등기구다. LED등은 기존 등에 비하면 다소 비싸지만 수명이 2.5~3배 길다. 또, 조도(照度)도 높아 어두운 밤도로를 더욱 환하게 비쳐줘 교통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예산 절감에도 기여한다. 현재 사용 중인 등은 350W 방전등기구로, 이를 LED80W등으로 교체하면 연간 60,150kWh만큼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관리가 더욱 용이해 유지보수비 또한 3분의 1 수준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아울러 오래되고 낡은 전기선을 교체해 감전 등 전기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상일 도로과장은 “가로등 개량사업은 에너지 절약 등 긍정적인 경제적 효과 뿐만 아니라 도로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 증대에 기여하므로, 관내 타 구간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개량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도로과(☎. 2670-3837)

부서 홍보전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