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1255 작성일 2013.10.3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 최우수구
영등포구,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 최우수구!


- 서울시 옥외광고물 수준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돼 3천5백만원 받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에서 주관한 2013년도 자치구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인센티브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되며 3천5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이 평가는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옥외광고물의 수준을 향상하고자 노력한 자치구를 선정하는 평가로, 서울시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말까지 1년간 각 자치구에서 추진한 사업을 검토한 결과 영등포구를 최우수구로 선정했다.


평가지표는 ▲고정·유동 광고물의 정비 및 단속 ▲좋은 간판 선정 ▲옥외광고물정비기금 조성 ▲시민의식 개선 ▲기반 조성 등 5개 분야 8개 항목의 총 23개 세부지표 등으로 나뉘어졌다.


영등포구는 음식점, 간판제작업체 등 관내 1천여개소를 대상으로 SMS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불법 광고물 관련 규제사항 등을 안내하고 주파수 이용광고물 및 불법 광고물을 게재한 차량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또, 시내 곳곳의 전신주 및 벽 등에 불법 광고물 부착 방지판을 설치하고, 불법 현수막이 난무하던 국회 앞에 현수막 지정게시대를 설치하는 등 예방 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방학 시즌에는 학생들이 불법 광고물 정화 작업에 참여하면 봉사활동으로 인정해주는 봉사활동인증제를 실시하고, 민·관 합동 주민자율 감시단을 구성해 구민들도 함께 참여하도록 유도하였으며, 그 외에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 책자 제작, 캠페인 실시 등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한 다각도의 활동을 전개해왔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앞으로도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광고물 정비 및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아름답고 깨끗한 영등포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의. 영등포구 건설관리과(☎. 02-2670-4184~88)

부서 홍보전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