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1337 작성일 2013.09.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문화가족 추석 음식만들기

다문화가족과 만드는 추석 송편

 

- 영등포구 글로벌빌리지센터, 5일 추석 음식 만들기 체험
- 2일 ~ 11일 다문화가족 30명 대상, 제과·제빵 교육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다문화가족을 위한 음식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을 맞아 다문화가족들이 명절음식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한국 전통 문화를 이해하고 이웃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5일 영등포글로벌빌리지센터의 다문화가족 30명이 한국조리전문학교에서 추석의 대표 음식 삼색꽃 송편, 완자전 등 음식을 직접 만든다.


베트남, 필리핀, 태국, 우즈베키스탄 등 여러 나라의 결혼이민자들이 추석의 음식 송편의 유래에 대해 알고 추석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결혼이민자 30명에게는 안정적인 가정생활과 취업 지원을 위한 제과·제빵 교육을 실시한다.


총 4회의 과정으로 2일부터 11일까지 한국제과학교에서 파운드케이크, 초코칩쿠키, 마데이라케이크, 옥수수 트위스트 등 이론과 제과·제빵의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한다.


제과·제빵 교육시간에 음식 조리와 관련된 위생 관념, 식중독 예방 교육도 병행해 가정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다문화가족들이 다양한 음식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어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배재두 자치행정과장은 “점차 증가하는 다문화가족들이 가족과 이웃과 잘 지낼 수 있도록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더불어 사는 지혜를 배우길 바란다.”며, “다가오는 추석도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글로벌빌리지센터 (☎2670-3800~7)


 

부서 홍보전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