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1364 작성일 2013.07.0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국지역신문협회 행정대상 수상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탁월한 행정 인정받아


- 조 구청장, 28일 전국지역신문협회로부터 행정대상 수상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28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  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협회로부터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행정대상은 탁월한 행정능력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 구청장은 민선 5기 3년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관내 곳곳을 누비며 민생을 꼼꼼히 챙겨왔다. 또,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 이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정책에 반영해왔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모든 분야별로 최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


조 구청장은 특히 취약계층에도 많은 관심을 쏟아 노인·장애인·노숙인들의 복지 향상과 자활을 위한 다양한 정책에 노력을 기울였다.


▲전국 최초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노인상담사 양성 ▲독거어르신 간에 서로를 돌보는‘홀몸 노인 함께살이 사업’추진 ▲전국 최초 신(新)노년층인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시니어 행복발전센터’ 개설 등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년의 삶을 도모했다.


또, 장애인을 위한 제과·제빵학교 개설 및 취업 지원, 노숙인을 위한 자활프로그램 제공 및 이들의 취미활동을 위한 밴드 구성 지원 등 소외계층들이 어엿한 사회의 일원으로 일어설 수 있도록 각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조길형 구청장은 “구민과 한 약속을 하나하나 지켜가고 주민들의 의견에 늘 귀 기울인 것이 이런 좋은 결과를 안겨준 것 같다”며, “주민의 복지 향상에 더욱 노력해 사람 냄새 나고 살맛나는 영등포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부서 홍보전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