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1475 작성일 2013.06.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소외계층에 식료품 지원하는 희망마차

소외계층에 식료품 지원하는 “희망마차” 떴다!


  - 영등포구, 25일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에서 물품 나눔행사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5일 오후 2시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이마트, 서울시광역푸드뱅크와 함께 복지소외계층에 물품을 제공하는 희망온돌 “희망마차” 나눔행사를 벌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소외계층을 발굴·지원하는 영등포구 희망온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구 및 희망온돌거점기관 주관 하에 ㈜이마트가 후원기금을 제공하고 서울시광역푸드뱅크가 주최해 취약계층에 식료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복지소외계층 약 100명이 참여해 나눔의 혜택을 받았다.


이들은 푸드뱅크가 행사장에 미리 마련해 둔 쌀, 라면, 고추장 등의 식료품들을 둘러본 후 각자 필요한 물품 5가지를 선택했고, 자원봉사자들이 해당 물품들을 1인이 가져갈 수 있는 분량만큼 포장해 당사자에게 전달했다.


물품 포장 등의 행사 지원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과 이마트 봉사자들이 함께 했다.


한편, 거동이 불편해 행사장에 나올 수 없는 대상자들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이들이 필요로 하는 식료품을 유선으로 확인해 해당 가정에 택배로 물품을 전달했다.

 
김찬재 복지국장은 “민·관이 협력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 문화는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이러한 민·관 협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영등포구 복지정책과(☎: 2670-3982)

 

부서 홍보전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