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보도자료

조회수 2601 작성일 2012.01.1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치구 최저금리로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
         자치구 최저금리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올 한해 70억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한다.

 

 ◆ 자치구 최저 금리 연 2%, 중소기업 육성기금 50억원 지원


 먼저 구는 5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자치구 최저 금리인 연 2%로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영등포구에 사업장을 둔 제조업·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벤처기업·산업디자인 업종의 중소기업자로, 공장 등록을 필한 사업자를 우선순위에 둔다. 


 업체당 2억원 이내로 지원되며, 상환기간은 4년(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은행 여신규정상 담보 능력(부동산, 신용보증)이 있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사업자등록증, 최근 3개년도 결산 재무제표 등 증빙서류를 갖춰 내달 3일까지 구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2월 중 심의를 거쳐 지원여부를 결정, 신청업체에 개별 통보한다.


 ◆ 담보능력이 없는 소상공인, 2천만원 한도 특별 신용보증


  신용상태는 양호하나, 담보능력이 없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서는 특별   신용보증제도를 운영한다.


 보증 한도는 업체당 2천만원 이내로, 지원 규모는 20억원이다. 자금 소진 시까지 지원되나, 사치·향락·유흥 업종은 제외된다.


 구 관계자는 “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수 있는 지원책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지역경제과 ( ☎ 2670-3424 ).




           


 


부서 홍보관광과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