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뜨거운 도전!

정책건의&리뷰

조회수 229 작성일 2021.09.25
정책건의&리뷰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무중력지대 영등포를 아시나요?
2019년, 무중력지대 영등포가 개관하여 드디어 청년만을 위한 공간이 생긴다는 기쁨에 한걸음에 달려가서 교육도 신청하고 공간 이곳저곳을 둘러본 기억이 납니다. 자격증 공부가 필요한 날 책 학권, 펜 한 자루 들고 가서 마음에 드는 자리에 앉아 공부를 하고 온 날도 있었고, 재밌는 특강이 있으면 미리 대기하고 있다가 신청해서 또래 청년들과 함께 참여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전에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그동안 부족하다고 느꼈었는데, 교통도 편리한 당산에 딱 무중력지대가 생겨서 너무 좋아요! 집에서 걸어가기도 가깝고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딱 자리잡고 있어서 찾아가기도 너무 편하답니다.

오는 9월 30일 JTBC 이상현 PD(차이나는 클라스 PD) 님의 잡토크 콘서트 특강도 비대면으로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대포 for영한사이 (무중력지대 영등포 멤버십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신청을 할수 있다고 해요. 콘텐츠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미디어지대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미디어지대 영상촬영 및 편집, 팟캐스트 제작까지 가능한 미디어 제작 공간이라고 해요. 미리 대관신청을 하면 이용할 수 있으니 다음에 콘텐츠 제작할 때 대관해서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공유부엌이라는 청년들이 함께 요리하고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인덕션, 전자레인지, 전기오븐 및 각종 조리 도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요즘 공유주방이 굉장히 트렌디한데 어서 좋은 날이 와서 자취생들끼리 모여서 요리도 만들어먹고 이야기도 도란도란 함께 나누면 즐거울 것 같습니다.

청년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로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가는 공간, 무중력지대 영등포!
https://youth.seoul.go.kr/site/youthzone/center/CT00002/intro 사이트에서 계속 다양한 프로그램들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무중력지대 소개>
무중력지대란? 서울시 청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용공간으로, 서울시 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해 청년의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의 자발적인 움직임을 보장하고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공간입니다.

서비스 대상은?

서울시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및 내용?
현재 7곳(대방동, 양천, 도봉, 성북, 서대문, 강남, 영등포)에 설치된 무중력지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무중력지대 통합 홈페이지(https://youth.seoul.go.kr/youthzone/)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중력지대 영등포 영등포구 당산로 235 02-2671-2225
작성자 김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