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뜨거운 도전!

정책건의&리뷰

조회수 255 작성일 2021.08.31
정책건의&리뷰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청년들이여! 취업장려금 받고 취준에 박차를 가하자!!
안녕하세요. 영등포구 청년정책 리뷰단 리뷰어 이예은입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청년정책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열심히 학교 졸업하고 취준하려고 하는데.. 안 그래도 힘든 취준, 코로나 시국에 하려니 더욱더 힘이 든 건 저만 그런 거 아니겠죠??ㅠㅠ 졸업하고 아르바이트하랴.. 취준 하랴.. 부모님 눈치 보랴..;;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청년들을 위해 영등포구에서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정책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최종학력 졸업 2년 이내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정책!

본 정책은 코로나19로 실업 및 미취업 상태에 놓인 청년에게 취업장려금을 지급하여 청년의 구직활동 촉진과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시행되는 정책으로 1인당 무려 50만원이 제로 페이(영등포사랑상품권)로 지급됩니다.

현금이 아니라 지역화폐 상품권으로 지급되기에 사용범위와 사용처가 제한된다는 점에서 처음엔 살짝 아쉬웠지만 영등포구 내에 생각보다 가맹점이 굉장히 많아서 아주 알차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 카페뿐만 아니라 CGV와 한강 유람선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 정책은 현재 1차 모집이 마감되었고 2차 모집 중에 있습니다.
모집 공고문과 지역사랑상품권 가이드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시국에 힘든 청년분들! 영등포구에서 꼭 지원금 받아서 맛있는 것도 먹고 여가생활도 즐기며 기운 내서 취준에 박차를 가해 우리 모두 꼭 이루고자 하는 목표 달성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등포구 청년정책 리뷰단 리뷰어 이예은이었습니다.

<영등포구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자 추가 모집 공고>
접수기간: 2021. 8. 2.(월) 09:00 ~ 9. 30.(목) 18:00
지원 대상: 만 19~34세 영등포구 거주자 중 최종학력 졸업 2년 이내 미취업 청년 (최종학력 졸업연도(중퇴・제적・수료)가 2019년, 2020년, 2021년인 청년)
지원내용: 1인당 50만원 제로 페이 상품권
선정인원: 총 7,400명 (1차 지원인원 포함)
파일
작성자 이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