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뜨거운 도전!

활동후기 게시판

조회수 238 작성일 2021.11.10
활동후기 게시판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셀프집수리 교육 9기 후기
안녕하세요 10일 화장실 변기에 대한 교육을 받은 영등포본동 거주 29세 직장인 김진솔입니다.

우선 무료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교육에 대해서는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사실 주변인에게 추천하기 어려울 정도로 실망했습니다.

먼저 교육 전 사전안내입니다. 쉬는 시간의 여부, 갖춰야 하는 사전지식(테프론, 백시멘트) 등 일반적인 강의에서 안내되는 최소한의 조치도 미흡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는 일정을 알고 신청했지만 직장인인 저로서는 직장에서 자택까지 퇴근시간이 걸려 저녁식사도 거르고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30분이나 1시간 간격으로 쉴 줄 알았으나 8시 15분경 급작스레 휴식을 안내받아 화장실만 겨우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교육 당일에도 마찬가지로 미비한 점이 많았습니다. 시작시간(오후 7시) 30분 전부터 접속 링크를 공유하겠다고 이틀 전부터 공지했음에도 오후 6시33분 어떤 양해의 말도 없이 40분에 링크를 안내하겠다고 밝히는 것은 약속을 저버리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약속된 시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청년을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지요.

콘텐츠 자체에 대해서는 만족했습니다. 강사의 전문적인 지식이나 양변기용 압력호스 패킹이 가끔 반대일 수 있다는 등 경력에서 나오는 경험은 값진 지혜로 느껴져 감탄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현장실습 녹화본에다 PPT 화면을 추가한 정도의 낮은 퀄리티와 실시간 강의임에도 질문에 대한 무시 등 소통 없는 진행은 전문 유튜버의 녹화본보다 나을 점이 없다고 봅니다.

영상송출 오류로 인해 10분 가까이 가만히 기다려야 하는 상황도 벌어졌습니다. 한 번도 경험한 적 없는 비대면 강의시겠지만 라이브 영상도 아니고 녹화 영상에서 오류가 난다면 스트리밍(라이브)보다는 녹화본을 주시고 카카오톡으로 질문을 받고 답변해주시는 게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비판적인 내용이 대부분이었지만 저희 청년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노고에는 무한한 감사를 느낍니다. 다소 날 선 단어나 문장은 더 잘 됐으면 하는 사랑의 표현으로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
작성자 김진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