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뜨거운 도전!

정책건의&리뷰

조회수 282 작성일 2021.08.31
정책건의&리뷰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실전 집구하기 꿀팁 특강으로 정복!
홀로서기를 준비할때 어떤 것이 가장 큰 고민이신가요?
아마 대부분에 청년분들이 집을 구하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실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진 돈은 한정적이고 부동산에 관한 지식, 정보는 부족하고 그런 사회초년생분들을 위해 지금 구에서 부동산 지식 법률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의 프로그램은 3가지가 준비되어 있고 본인이 원한다면 3가지 강의를 모두 들을 수 있답니다!
다만 선착순 모집이라 이미 종료된 강의들도 있지만 아직 11월까지 강의가 남아있고 계속 모집 중이니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사진 속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청년주거기초훈련과 사회초년생 부동산-경제 기초 두 강의를 들었는데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기존에 제가 접했던 부동산 법률 관련 강의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실제 집을 구할 때 유의할 점들, 실용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강의로 진행이 되어 부담없이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큰 문제없이 쾌적하게 진행되었고 집에서 편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2시간 강의에 정말 알차게 많은 것을 배웠는데 그 중에서 강의 별로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들을 하나씩 꼽아보면 청년주거기초훈련 강의에서는 집을 구할 때 확인해봐야할 체크리스트, 사회초년생 부동산-경제 기초 강의에서는 월세, 보증금 협상하는 방법이 저는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들이었습니다. 제가 몰랐던 내용들이기도 하고 집을 구할 때 꼭 알아둬야할, 알고 있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내용들이여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두 강의 덕분에 앞으로 집을 구할 때 덜 막막하고 더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두 강의 모두 정말 유익하게 잘 들었고 좋은 경험이 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당장이 아니라도 언젠가 앞으로 독립을 할 계획이 있는 청년분들이라면 정말 꼭 알아둬야할 정보들을 알차게 모아놓은 특강이니 놓치지 마시고 꼭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파일
작성자 채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