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뜨거운 도전!

정책건의&리뷰

조회수 232 작성일 2021.08.31
정책건의&리뷰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필수 정보] 부동산에서 알려주지 않는 것들
[영등포 부동산 법률 멘토링 특강 교육]

이 특강은 영등포구 부동산 법률 멘토링 특강 교육 운영기관 한국직업개발원에서 진행하는 특강으로, 무료로 집에서 화상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는 특강입니다.
이 특강은 대학교나 회사 등등의 이유로 이제 집을 구해야 하는 분들, 사회 초년생이 집 구하기 전에 꼭 들으셨으면 하는 특강입니다.

- 교육 내용 요약: 부동산 경제 용어 및 기초 포트폴리오, 주식 및 금리와 부동산, 집다운 집찾기(계약서 작성), 전월세 TIP 등...
- 교육 일시 : 08.04 19:00 ~ 21:00
- 화상강의로 진행

[교육 내용]

1. 마음가짐
- 주거권 : 누구에게나, 세입자인 나에게도
2. 준비운동
- 주거관련 간단한 용어들 살펴보기 (임대인, 임차인, 공인중개사, 공인중개협회, 공제증서, 중개대상물확인설명서 등...)
- 집 구하기에 앞서 나부터 생각하기 (위치, 가격, 정책...)
3. 정책 정체가 뭐야
- 나에게 해당하는 정책 알아보기
4. 체크리스트
- 공인중개사 만나기 전에 체크리스트, 집 구하기 전 체크리스트, 계약 전 체크리스트
5. 계약서 뜯어보기
6. 잘 살고, 잘 나가기
- 전입 신고, 확정일자, 갱신 방법, 보증금...
7. 최근 이슈



[영등포 부동산 법률 멘토링 특강 교육을 듣고 느낀 점]
저는 대학생이어서 학교로 인해 자취방을 알아보고 구해야 할 시기가 있었는데, 처음 알아보다보니 이해가 안 가는 용어들도 정말 많았고 정확하게 뭘 확인해야 할지도 모르는 상태였어서 집을 구하는데 큰 어려움들이 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모르는 점들을 검색하여 알아보거나 물어보는 데에도 한계가 있어서 힘들었고 누가 정리해서 알려줬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도 했었는데 이렇게 한국직업개발원에서 진행해주시는 특강 "영등포 부동산 법률 멘토링 특강 교육"이 있다고 해서 바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화상강의로 진행하며, 무료로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좋았습니다.
특강에서 용어 정리부터, 체크리스트, 불법으로 개조된 원룸 등을 보여 주시며 자세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주셨는데, 몰랐던 내용이 정말 많았다는 걸 깨닫고 알게 되어 너무 흥미롭고 재밌었습니다.
특히 불법 개조 원룸(방 쪼개기)의 예시 사진들을 보며 친구들의 자취방이 떠올랐습니다. 친구들의 자취방을 가보면 왜 구조가 이렇게 되어있는지 이해할 수 없는 점들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면 집인데 왜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이 아닌 '휴대용' 인덕션을 써야 하며, 주방과 세탁기가 한 공간에 놓여져 있는 등 여러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것 또한 개조되어 그런 것일 수 있겠다 싶어 놀라웠고, 내가 나중에 방을 구해야 한다면 꼭 하나하나 자세히 확인을 해보고 구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특강이었습니다.

자취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이 특강을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파일
작성자 한수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