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뜨거운 도전!

정책건의&리뷰

조회수 290 작성일 2021.08.12
정책건의&리뷰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취준생 꿀팁!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지난 4월에 영등포구에서는 실업 및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장려금 50만원을 지급했는데요

혹시 이 기회를 놓쳤던 청년들~~~ 지금 2차 모집을 신청하면 됩니다!! (2차 신청은 8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에요!)

저는 1차 취업장려금을 신청해서 5월에 받았었는데 이미 접수와 수혜를 경험해본 입장으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로페이 사용 미세 꿀팁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은 '만19~34세 영등포구 거주자 중 최종학력 졸업 2년 이내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원의 제로페이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만 19~34세 미취업 청년이면 아무나 받을 수 있냐?

맞는데 또 그건 아닙니다. 실업급여나 국민취업제도로 현재 수급을 받고 있는 청년은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ಥ _ ಥ)
자세한 신청자격과 요건은 서울청년포털-일자리-취업지원-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https://youth.seoul.go.kr/site/main/content/unemp_emp_incentives_intr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과 요건을 확인하셨는데 해당되시면 어떻게 신청해야할지 궁금할 거에요.
신청 역시 서울청년포털(youth.seoul.go.kr)을 통해 하시면 됩니다. 가입 후에 온라인으로 접수하시고, 개인정보 활용 동의와 정보 기입이 필요해요. 특히 몇 개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요

✔ (필수) 주민등록 초본 또는 등본 1부 (동주민센터나 정부24에서 발급)
✔ (필수)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내역서 1부 (정부24,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등에서 발급)
✔ (필수)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 1부 (정부24 또는 학교에서 발급)
✔ (선택) 근로계약서(현재 고용보험 가입 3개월 이하이거나 주 26시간 이하 단기근로자일 경우)

이런 서류를 발급하시고 스캔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제로페이 미세 꿀팁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제 주변에서는 '근데 지원금 받는 건 좋은데 제로페이 어디서 써? / 어떻게 써?'라는 질문이 참 많았어요.

제가 생각하는 제로페이 사용하기 좋은 장소는
❤ 헬스장, 수영장, 필라테스 등 조금 큰 돈이 필요한 곳들!
사실 운동하면 참 좋은데 취준생 입장에서 헬스장 가는 돈이 작은 돈은 아니잖아요? 이런 기회에 운동도 하면 참 좋겠죵?
❤ 병원, 동물병원 등
요즘 병원, 동물병원에서도 제로페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아시나요? 아픈데 큰 돈 들어갈까봐 꾹 참았던 경험 저만 있었던 것 아니죠? 이젠 혼자 아프지 말고 병원으로 가요~
❤ 동네 마트, 편의점 등
코로나로 외식하기도 두려워서 집콕 요리사가 되었어요 ㅎㅎㅎ 동네마트, 편의점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로페이~

사실 제로페이를 잘 몰라서 그렇지 제로페이 사용 가능한 곳 생각보다 정말 많아요~
그럴 때는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https://www.zeropay.or.kr/main.do?pgmId=PGM0081)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취준생들!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으로 금전 걱정도 덜고 다같이 취뽀해용~ (*≧︶≦)
작성자 권다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