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71 작성일 2023.01.1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노년을 건강하고 알차게! 경로당 새단장
-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든든한 안식처 경로당, 2023년 새단장
- 따뜻한 한끼 ‘중식지원비 신설’, 어르신 관절 건강 위한 ‘입식가구 지원’
- 활기찬 노후환경 조성 위한 원예 등 ‘여가 프로그램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2023년 새해를 맞아 경로당을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든든한 안식처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2023년 경로당에 신규 및 확대되는 지원으로는 ▲입식가구 지원, ▲중식지원비 신설, ▲물가상승에 맞춘 운영비 인상, ▲여가 프로그램 지원, ▲노후 경로당 리모델링이다.

먼저 불편한 좌식문화로 허리와 무릎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현대식 입식가구(식탁, 의자, 소파 등)를 지원한다. 기존 경로당의 불편한 좌식 생활을 개선하여 어르신들의 활동적이고 건강한 활동을 위함이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중식을 제공하기 위해 개소당 10~30만 원의 중식지원비를 신규지원한다. 이와 함께 그동안 공공요금 인상 등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은 경로당의 재정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개소당 운영비를 5~10만 원씩 인상한다.

아울러 1인 어르신 증가에 따른 우울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위해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대표 여가 프로그램인 원예는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과거 경로당의 낡은 이미지를 탈피하고 안전한 경로당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후 경로당 리모델링 공사와 내진보강공사를 진행한다.

조미연 어르신장애인과장은 “계묘년 새해에는 어르신들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제도와 지원을 하겠다”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경로당을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어르신장애인과(☎02-2670-3432)
부서 어르신장애인과
연락처 02-2670-3432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