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26 작성일 2022.08.0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랑스러운 영등포 구민을 찾습니다…구민상 후보 접수
- ‘제29회 영등포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 받아… 8. 23.까지 접수
- 공적심사위원회 심사 거쳐 최종 수상자 선정… 봉사상 등 9개 부문, 각 부문별 2명 이내 선정
- 오는 9월, ‘영등포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 예정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지역 발전과 구민 화합에 기여한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제29회 영등포구 구민상’ 후보자를 이달 23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구민상은 ‘구민의 날’을 맞아 헌신, 봉사 등을 통해 구정 발전에 이바지 한 구민과 단체를 발굴해 구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도록 마련됐다.

올해 구민상은 ▲장한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체육상 ▲문화예술상 ▲교육상 ▲환경상 ▲지역공헌상 ▲복지상 등 9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2명 이내를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시상일 기준 3년 이상 영등포구에 거주한 구민이거나 관내 소재하고 있는 기업체(대표) 및 단체(원)이다. 각 분야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영등포 발전을 위해 힘써 온 뚜렷한 공적이 있어야 하며, 3년 내 구민상 수상 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각 부문별로 관계 기관장, 단체장 및 학교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구민 30명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이 가능하다. 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추천서, 공적조서 등 제출서류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8월 10일부터 23일까지 영등포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향후 구는 구민상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해 오는 9월 열리는 ‘영등포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02-2670-316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외경 자치행정과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드는 데 힘쓰고 계신 분들이 많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자치행정과 (☎ 02-2670-3165)
부서 자치행정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