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47 작성일 2022.05.2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무료 온라인 강좌로 취·창업 준비해요” …영등포구, 청년 위한 오픈강좌 개설
- 5월~12월 미취업 청년 대상 취업 지원 온라인 강좌 무료 제공
- 엑셀 활용, 마케팅 전략, 전산회계 등 청년 선호도 높은 강좌 7종 선정
- 다양한 업계 현직자와의 온라인 멘토링 지원하는 영커넥터스도 운영

영등포구가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오픈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

이는 지난해 구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제안된 주민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구는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직업개발원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고자 한다.

이번 오픈강좌는 만 39세 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수강신청 후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온라인 홈페이지(http://ydp.rpass.co.kr/)를 통해 올해 말까지 교육을 들을 수 있다.

강좌는 마케팅, 회계 등 청년 선호도가 높은 직무 분야별로 총 7개 강좌를 선정해 제공한다. △엑셀/파워포인트 활용 △영상기획 및 제작강좌(프리미어) △SNS 콘텐츠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검색광고 및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전략 △컴퓨터활용능력 1급(필기, 실기) △ 전산회계 2급 등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들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구는 다양한 업계의 현직자와 온라인 소통하며 취‧창업에 필요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영커넥터스도 운영한다.
영커넥터스는 청년 멘토‧멘티단을 구성, SNS 및 청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1:1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향후 메타버스를 활용한 소그룹 모임, 분야별 맞춤 상담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강좌와 영커넥터스 멘토링은 영등포구 청년온라인플랫폼(http://www.ydp.go.kr/youth)에 게시된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경제과(☎02-2670-1666)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오픈강좌는 청년의 수요에 발맞춰 선호도 높은 강의를 선별해 제공하는 것”이라며 “온라인 오픈강좌를 통해 청년들이 직무능력을 키우고 취‧창업 경쟁력을 쌓아 다양한 분야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사회적경제과 (☎2670-1666)
부서 사회적경제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