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590 작성일 2021.12.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백세건강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4천260명 모집
- 12.6.부터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4,260명 모집…작년 대비 200명↑
- 맞춤형 일자리 공급해 소득 증진 및 사회참여 기회 제공
- 신노년 세대의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시니어 일자리 확대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12월 6일부터 12월 17일까지 ‘2022년 백세건강 어르신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집중 모집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이 길어진 노후를 활기차고 건강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여 적극적 사회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구는 국‧시비 포함 13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 4천260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자리 모집 유형은 ▲홀몸 어르신 안부확인 서비스, 공공시설 봉사 등 공익활동 ▲이‧미용실, 시니어북카페 운영 등 시장형 ▲시니어 보조교사, 시니어 서포터즈 등 사회서비스형 ▲구인‧구직 관리 및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취업알선형으로 나뉜다.

특히 내년에는 어르신들이 경험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 모집한다. 우체국 행정 서포터, 마을카페 운영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발굴‧운영하여, 전문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지속 참여 가능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사업유형에 따라 만 60세 이상 기초연금 미수급자도 참여가 가능하나 국민기초생활(생계)수급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참여할 수 없다.
참여자는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운영지침 선발기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최종 선발하게 되며, 선발 결과는 접수처에서 개별 통보한다.

근무기간은 10개월에서 12개월까지 사업유형별로 상이하며, 공익형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의 경우 월 30시간 이상 근무하면 월 27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 6일부터 17일까지이나 모집인원 미달 시 계속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참여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기초연금 수급 통장 또는 기초연금수급자확인서, 통장 사본을 갖추어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 영등포시니어클럽 등 각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에 방문 접수 하거나 온라인(복지로, 노인일자리여기)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이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수행기관 또는 영등포구청 어르신복지과(☎02-2670-3408)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일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보다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경력과 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 내실 있게 추진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어르신복지과(☎02-2670-3408)
부서 어르신복지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