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785 작성일 2014.06.2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모와 함께 하는 토요 생생체험단 실시
가족과 함께 여름 농촌 즐겨요
- 영등포구, 내달 19일 부모와 함께하는 토요 생생체험단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농촌의 여름이야기’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토요 생생체험단은 2012년부터 주 5일 수업제에 대비해 토요일 체험활동을 통한 살아있는 학습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은 7월 19일에 남양주를 방문한다.

기존 아이들만 참여하던 프로그램을 올해부터는 부모와 함께 참여해 아이들이 심리적으로 안정을 갖고 부모와도 소통·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무엇보다 부모의 보호와 통제로 만약의 위험에 더 쉽게 대응할 수 있다.


19일 오전 남양주 종합촬영소를 방문해 영상 체험학습관을 관람하며 영상원리를 학습하고, 야외세트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양평의 세미원에서 아름다운 수련 꽃과 연꽃을 감상하며 가족사진 콘테스트를 열 예정이다.

오후에는 질울고래실마을로 이동해 트랙터와 나무수레를 타고 옥수수 따기와 미꾸라지 잡기를 체험하며, 수확한 옥수수는 쪄먹고 미꾸라지를 구워먹는 즐거움도 함께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토요 생생체험단은 초등학생 3~6학년 자녀 한명과 부모 한명이 짝이 되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5,000원이다.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를 통해 신청하면 전산 추첨으로 최종 참가자 80명을 선발한다.

김판홍 교육지원과장은 “여름방학 부모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오감발달을 돕고 창의력 향상과 더불어 가족들과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02-2670-4164)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