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17 작성일 2014.06.2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공원 물놀이장 공사 착공, 18일 개장 예정
물 만난 도심 속 공원 물놀이장
- 영등포공원에 친환경 물놀이장 공사 착공으로 7월 중순 완공 예정
- 신길 광장공원, 문래 목화마을 물놀이장은 7월 1일부터 개장


아이들과 가족들과 올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영등포공원 물놀이장이 7월 중 개장을 앞두고 공사가 시작됐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신길 광장공원, 문래동 목화마을에 이은 세 번째 친환경 물놀이장이 신길로 275 영등포공원에 물놀이장, 어린이 놀이시설, 휴게 시설 등으로 꾸며져 7월 중순 완공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공원 물놀이장은 면적이 400㎡로 물놀이장, 조합놀이대 등 주변 녹지공간과 주민 휴식 시설과 어우러져 조성되며, 시비 6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영등포공원은 총 61,242㎡의 면적에 음악분수, 생태개울, 잔디광장, 무궁화 동산 등 조경시설과 게이트볼장, 풋살구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을 갖춰진 곳으로, 이번 물놀이장이 조성되면 주민들에게 더 각광받는 인기 있는 생활 쉼터가 될 것이다.

물놀이장은 주로 어린이들이 이용하게 되므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물놀이 기구를 배치하고, 물은 수처리 시설을 통해 실시간으로 살균 소독 되어 어린이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신길과 문래에 있는 물놀이장은 이른 무더위에 따라 시범 가동을 한 후 7월 1일부터 개장한다.

물놀이장은 무더운 여름 폭염과 열대야를 피할 수 있는 도심 속 피서지로 지역의 명소가 되고, 봄·가을에는 물을 빼고 놀이터와 주민들 휴식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공원에 자리잡은 물놀이장이 테마파크에 비하면 작은 규모지만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도심 속 값진 피서지다.”며, “가족들과 이웃들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주민들의 쉼터로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푸른도시과 (☎2670-3758)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