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880 작성일 2014.03.2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차장 야간개방, 최고 2천만 원 지원
주차장 야간 개방, 최고 2천만 원 지원

- 영등포구, 학교 주차장 등 야간 개방 시 최고 2천만 원의 시설 개선비 지원
-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거주자 우선 주차공간으로 사용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역 내 주차난을 없애고자 야간에 비어 있는 건축물, 학교, 아파트 부설 주차장에 대해 야간 개방 사업을 신청 받는다.

주차난은 관내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지만 공영주차장 1면을 설치하는 데만도 1억 원 이상의 예산이 소요될 뿐더러 적절한 구역을 확보하는 것 또한 쉽지 않다.

따라서 구는 주차장 야간개방 사업으로 주차장의 여유 공간을 활용하게 되면 적은 예산으로 주차난에 어느 정도 숨통을 트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건물 소유주는 5면 이상 주차장 개방 시 구로부터 최고 2천만 원의 범위 내에서 시설 개선을 위한 공사비 10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된 야간 개방 주차장은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인근 주민을 위한 거주자 우선주차공간으로 사용되며, 월 2만원에서 5만원의 주차요금은 주차장 소유자에게 귀속된다. 개방 시간과 주차요금은 사정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도 있다.

구는 2012년부터 주차장 야간개방으로 현재 8개소 118면을 확보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공영 주차장으로 건설할 경우 1면당 1억 원 가까이 들어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주차난이 많은 사회적 비용이 투입되는 공동체의 문제인 만큼 야간주차 수요가 많은 지역의 건축물 소유자나 아파트 관리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주차문화과 (☎02-2670-3898)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