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27 작성일 2014.03.0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식품접객업소에 식품진흥기금 지원
영등포구, 식품접객업소에 식품진흥기금 지원

- 식품진흥기금 3억원 마련해 연 2%의 저금리로 융자사업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수준을 향상하고 영업자의 재정적 어려움 해소를 돕기 위해 총 3억원의 식품진흥기금을 마련해 이들 업소에 융자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금은 시설개선자금과 모범음식점 육성자금로 나누어 지원한다.

시설개선자금으로는 영업장의 낡고 오래된 시설을 개선하는 데 드는 비용에 대해 총 공사비용의 최대 80%를 1억원까지 융자 지원한다. 주로 식품제조업체, 일반 휴게음식점, 위탁급식영업소 등이 대상이 된다.

모범음식점 육성자금의 경우 시설 수리는 물론 식재료 대량 구입, 좋은 식단 실천을 위한 사업비로 쓸 수 있는 등 시설개선자금에 비해 사업주가 보다 더 탄력적으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으며 최대 5천만원까지 융자 받을 수 있다.

융자 조건은 시중 은행보다 훨씬 낮은 연 2%의 이율이다. 단, 담보 설정과 신용 보증이 가능해야 한다.

융자금은 인건비 및 대출금 상환, 보증금 등 영업활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유흥 ‧ 단란주점이나 혐오식품 취급업소, 이미 융자를 받아 상환중이거나 융자 받은 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업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 신청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영업신고증와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해 영등포구 위생과를 방문하면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종석 위생과장은 “내수 침체 등으로 경제적인 곤란함을 겪는 영세 업소가 이 융자제도를 통해 시설 개선과 매출 상승의 발판으로 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위생과(☎. 02-2670-4716)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