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55 작성일 2014.02.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비 사회적기업 모집
지역경제에 이바지할 사회적기업을 찾습니다

- 영등포구, 3월 14일까지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27일부터 3월 14일까지 ‘2014년도 제1차 서울시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사회적기업의 대체적인 요건을 갖추고 있지만 인증 요건의 일부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지만 장차 요건을 보완하여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이 가능한 기업을 말한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받기 위해서는 사회적기업육성법에 따라 조직형태를 갖추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공고일 이전 3개월 이상의 영업활동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등 지정 요건을 공고일 현재 모두 충족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기업소개서, 사회적기업 인증계획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영등포구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1차 서류 심사 후 현장 실사 및 사업주 면담 등 신청기관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해 서울시에 제출하게 되며, 서울시 심사위원회에서 심의·의결을 거쳐 4월 중에 최종 선정해 서울시 사회적기업 홈페이지(http://se.seoul.go.kr)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기업은 3년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며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일자리창출사업 및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짐과 동시에 사회적기업 인증 요건 충족을 위한 경영컨설팅 서비스와 공공기관 우선 구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 일자리정책과(☎. 02-2670-3962) 또는 서울권역 중간지원기관인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070-7600-0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