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43 작성일 2014.02.2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미세먼지 등 경보 문자서비스 실시
미세먼지, 이제 문자로 확인하세요

- 영등포구,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예·경보 문자서비스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주민들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로부터 받는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로 중국내륙의 산동지방 등 겨울철 연료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편서풍을 통해 우리나라에 유입돼 천식 등 호흡기 질환, 결막염, 비염 등을 일으키는데, 이러한 먼지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기상정보를 미리 확인해 대비하는 것이 최선이다.

하지만 일일이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번거로워 미리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점을 감안해 구는 주민들에게 황사나 미세먼지, 오존 등의 물질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가거나 지속되는 경우에 관련 예·경보 상황을 알릴 예정이다.

문자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영등포구 환경과(☎. 02-2670-3470)로 유선 신청해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미세먼지 등의 예·경보 시에는 열린 창문은 닫아 먼지가 실내에 유입되는 것을 막고 가습기 등을 사용해 집안 내 습도를 일정하게 조절하며, 가능한 한 외출은 삼가는 것이 좋다.

어쩔 수 없이 외출해야 할 때에는 긴소매 옷을 입고 마스크와 보호용 안경을 착용하고, 귀가 후에는 손발을 깨끗이 씻고 외출복을 세탁하는 등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문의. 영등포구 환경과(☎. 02-2670-3470)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