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55 작성일 2014.02.2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림, 선유정보문화도서관 야간 연장 운영
밤에도 불 밝히는 영등포 구립도서관
- 대림, 선유정보문화도서관 오후 10시까지 야간 연장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2월 18일부터 대림·선유정보문화도서관의 개관 시간을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 문화를 활성화 하기 위한 취지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개관 연장은 독서에 대한 욕구는 있으나 직장인이나 하교시간이 늦은 청소년 등 낮시간에 도서관을 이용하는 것이 곤란한 구민들에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로써 기존에는 오전 9시에 부터 저녁 8시까지 열린 도서관이 밤 10시까지 개방돼 늦은 시간까지 도서를 열람·대출하는 것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구는 연장된 시간을 활용해 인문학 강좌 등 야간 문화프로그램도 진행해 구민들이 다양한 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야간 연장 운영으로 대림도서관과 선유도서관에 각각 4명씩 모두 8명의 인력을 추가로 채용하게 돼 일자리 창출효과까지 아울러 얻게 된다.

김판홍 교육지원과장은 “독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조성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독서하기 좋은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며, “이번 도서관 연장 운영으로 독서 문화가 한층 더 발전해 보다 많은 구민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02-2670-4165)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