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135 작성일 2014.01.2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문화가족자녀 독서 멘토링 참여자 모집
영등포구 다문화 자녀, 독서 능력 쑥쑥~

- 영등포구, 다문화가족 자녀 독서멘토링 참여자 27일까지 30명 모집
- 독서지도사가 매주 1회 각 가정을 방문해 개인별 수준에 맞는 독서학습 진행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일대일 맞춤 독서 멘토링 교육을 실시한다.

독서 멘토링 교육은 결혼 이민자들이 언어·문화의 차이로 자녀의 학습 지도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착안해,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언어와 독서능력 개발을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단순 책을 읽어주는 것만이 아닌 심리 검사와 독서 능력 검사 등 진단을 통해 매주 1권의 책을 제공하고 독서지도사가 매주 1회 각 가정을 방문해 개인별 수준에 맞는 독서 학습을 진행한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전국 평균 소득 100% 이하인 저소득 다문화 가정의 저학년 초등학생 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청기한은 오는 27일까지로 ▲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 외국인등록증 ▲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동 주민센터나 영등포글로벌빌리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이며 교육비는 무료.

구 관계자는“독서 멘토링 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 올바른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라며 많은 참여를 바랐다.

교육 내용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한 문의는 영등포글로벌빌리지센터(☎ 2670-3807)로 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