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032 작성일 2014.01.2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성인문해교육 은빛생각교실 운영
배움을 얻는 데 늦은 시기도 있나요

- 영등포구, 성인문해교육 ‘은빛생각교실’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관내 만 18세 이상 중졸 미만의 성인을 대상으로 문해기초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은빛생각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사업은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에도 지속 추진하는 것으로, 작년에는 31명이 프로그램을 수료하며 문해능력을 한 단계 향상시켰다.

‘은빛생각교실’은 한글초급기초반과 한글초급입문반 등 2개 반으로 구성돼있다.

한글초급입문반은 한글의 기초인 ‘ㄱ,ㄴ,ㄷ,ㄹ’부터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문해능력까지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부터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 반부터 3시간 진행된다.

한글초급기초반은 입문반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수업으로, 초등학생 1, 2학년 수준의 문자해득교육이 이루어진다. 매주 화, 수요일 오전 9시 반부터 3시간 수업이다.

두 개 반 모두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계획이며, 영등포구 평생학습센터가 위치한 문래정보문화도서관 5층에서 운영된다.

매 수업마다 자원봉사자 1~2명이 배치돼 수강생들이 수업을 잘 따라올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업 기간 중간에 들어와 배우기 시작하더라도 큰 어려움 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02-2670-4173)로 전화하면 되며, 수강생은 연중 모집한다.

김판홍 교육지원과장은 “이 교육으로 문자 해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생활능력과 언어능력이 향상되면 주민간의 소통과 화합에도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한다.”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02-2670-4173)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