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183 작성일 2013.12.1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굿모닝 스트레인저 전시 열려
‘굿모닝 스트레인저’영등포에서 마지막 전시

- 10일부터 21일까지 영등포아트홀에서 서울시립미술관 소장 작품 전시
- 소외된 이방인, 여러 문화의 융합과 관련된 작품을 통해 화합의 기회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10일부터 21일까지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서울시립미술관 소장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자치구 순회전으로 진행해 온 전시회로 서울시립미술관 소장 사진, 한국화, 양화, 미디어 아트 등 25점의 작품이 영등포에서 마지막으로 전시된다.

‘굿모닝 스트레인저’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타 국적을 가진 이들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외국인 이주자가 많은 영등포의 지리적·문화적 특성에 따라 다문화와 관련된 작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러 나라의 국기를 조각처럼 붙인 황규태의 ‘멜팅 팟(melting pot)’, 미국에 있는 코리안타운을 촬영한 정연두 ‘식스포인츠(Six Points)’, 한국 근현대사에서 전쟁으로 인해 존재하는 이방인을 표현한 주명덕의 사진 연작 ‘섞여진 이름들’, 송상희 ‘동두천’등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구는 여러 문화의 융합을 나타낸 작품들, 지역 사회에 흡수되지 못하는 이방인들의 소외감을 다룬 작품 전시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영등포구에 살고 있는 외국인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전시는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10일부터 21일까지 휴관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전시에 관련된 문의는 영등포구 문화체육과 (☎2670-3144), 영등포문화재단(☎2629-2216)으로 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