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140 작성일 2013.11.2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민소득지원기금 4천만원 지원
영등포구, 저소득 주민의 든든한 지원자


- 영등포구, 주민소득지원기금 가구당 4천만 원·생활안정기금 2천만 원 지원

- 주민의 소득 수준 향상, 생활 안정에 기여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역 주민의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총 24억 여원 규모의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가구당 주민소득지원기금 4천만 원, 생활안정기금 2천만 원까지 연 3%의 금리 담보대출로 지원하며, 2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조건이다.


또한 구는 저소득주민의 융자지원 확대를 위해 생활안정기금 신용대출을 접수하며 대상자의 소득과 신용도에 따라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주민소득지원금의 용도는 ▲사업장 임차 ▲확장비용 ▲기계 설비 교체 및 수리 유지 비용이며, 생활안정기금은 ▲고등학생 이상 학자금 ▲전세보증금 ▲정기적으로 들어가는 의료비 등으로 한정되며 일반 생활비나 대출금 상환 목적으로는 지원 불가능하다.


융자 지원대상은 영등포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주민등록상 세대주로, 세대원인 배우자까지 포함한다. 또 사업자금 신청 시 사업장도 영등포구에 소재해야 하며, 주류를 주로 판매하거나 오락 및 유흥을 제공하는 사업체는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 사업자등록증·사업계획서(해당자에 한함), 융자 신청에 필요한 기타서류 등 신청서식을 받아 작성하여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여부는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신청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사회복지과(☎2670-3382)나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