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048 작성일 2013.11.2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노인상담센터 인터넷 비공개 상담 실시
노인 문제 남몰래 상담, 이곳에서 하세요


- 영등포구, 노인상담센터 홈페이지 개설해 비공개 상담 서비스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구에서 위탁 운영 중인 노인상담센터와 관련, KRX한국거래소의 지원을 받아 인터넷 홈페이지(www.noinsangdamcenter.or.kr)를 개설해 지난 10월말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인상담센터는 2011년 5월 영등포구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개설한 노인 전문 상담기관이다. 일반 전화 및 내방 상담, 독거노인 방문상담을 실시해 노인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위한 종합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시 정신건강증진센터나 복지기관, 무료법률상담소 등 유관기관에 상담자를 연결해줘 노인들이 겪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정서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는 노령인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더 많은 노인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노인상담센터에 대한 홍보와 기능을 강화하고자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


특히 이 홈페이지에는 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에 대한 정보와 함께, 인터넷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비공개상담’ 코너가 마련돼 있다.


‘비공개상담’코너는 노인, 또는 노인을 돌보는 가족이 사적인 문제를 노출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 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누구나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게 각자의 사연과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다.


담당자가 하루에 수차례 홈페이지를 확인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자신이 올린 글에 대한 답을 확인할 수 있다.


조길형 구청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통과 비공개상담 실시로 보다 나은 상담 환경이 조성돼 내실 있고 효과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어르신복지과(☎. 02-2670-3407)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