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109 작성일 2013.11.1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도로환경 분야 최우수구 선정
영등포구, 도로환경 분야 최우수구 선정


- 서울시 도로환경 분야 자치구 평가에서 ‘최우수구’, 4천5백만원 예산 확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에서 주관한 2013년 「걷기편한 행복거리 만들기 및 깨끗한 도로환경 조성」 자치구 인센티브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구는 4천 5백만원의 인센티브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인센티브사업 평가는 ▲보도공사 ▲도로시설물 청결 ▲공중선 관리 ▲차량출입시설 정비 등 7개 분야 17개 항목별로 각 서울시 자치구에서 실시한 사업과 실적 등을 검토해 종합 평가한 것이다.


영등포구 관내 지역은 여의도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구(舊) 도심지로서 타 구에 비해 도로 여건이 취약해 평가에 상대적으로 불리했다.


하지만 구는 보도 관련 시공 시마다 현장을 철저히 지도감독하고 지속적으로 순찰하며, 보행자의 눈높이에 맞춰 도로현장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관리하는 등 주민들이 다니기 편안하고 안전한 거리환경을 조성하는 데 다각도로 힘써왔다.


한편, 영등포구는 현재까지 평가 결과가 발표된 7개 서울시 인센티브 사업 평가 에서 이번 도로환경 분야를 비롯, ▲일자리 창출 ▲세무 ▲옥외광고물 수준 향상 등 4개 분야에서 최우수구로, ▲문화관광 ▲뉴타운·재개발 대책 ▲녹지화 사업 분야 등 3개 분야에서 우수구로 선정돼, 모든 분야에서 상위의 평가를 받는 쾌거를 이뤘다.


조길형 구청장은 “늘 현장을 돌아다니며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해내고, 온 직원이 합심해 적극적으로 구정을 펼친 결과 이렇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편안하고 행복해지는 구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영등포구 도로과(☎. 2670-3817), 홍보전산과(☎. 2670-7549)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