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138 작성일 2013.11.1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김장철 음식물쓰레기 대책 마련
영등포구, 김장철 음식물쓰레기 대책 마련



- 영등포구, 이번 달부터 김장철 대비해 20ℓ 대형음식물쓰레기봉투 제작·보급
- 일시적 다량 배출에 따른 RFID 사용 불편 해소를 위한 김장철 한시사용


겨울 김장철이 다가오고 올해는 배추 값이 예년에 비해 가격이 폭락하면서 많은 양의 김장쓰레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겨울 김장철에 대비해 일시적으로 늘어나는 음식물쓰레기의 효율적 수거를 위해 20ℓ의 대형 음식물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제작 보급한다고 밝혔다.


구에서 현재 제작·보급하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는 1ℓ부터 10ℓ까지의 용량이다.


특히 RFID가 설치된 공동주택에서는 김장 음식물쓰레기를 기기에 직접 배출할 경우 일시적 용량 초과로 주민들의 불편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어 대용량 봉투를 제작하게 됐다.


20ℓ(42x69.5cm)김장용 음식물쓰레기 종량제봉투는 이번 달부터 기존 판매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 장 가격은 1,200원이다. 동 구분 없이 영등포구 전 지역에서 사용 가능하다.


김장용 음식물쓰레기 봉투 배출에서 일반주택은 기존 방법과 동일하게 봉투째 거점용기에 배출하고 RFID가 설치된 공동주택에서는 기기 주변에 별도 배출하면 된다.


쓰레기 배출 시 마대, 흙, 껍질 등의 이물질은 제거하고 물기는 최대한 빼서 봉투에 담는 게 좋다.


구 관계자는 대형 봉투는 김장철에 한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므로 일반쓰레기와 구분해 분리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 : 영등포구청 청소과 (2670-3481,3508)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