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600 작성일 2013.10.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랑의 보일러 나눔
사랑의 보일러 나눔으로 추운 겨울 대비 완료


- 영등포구, 5일까지 취약계층 65가구에 보일러 무상 수리·점검
- 사랑의 보일러 나눔 단체와 KR귀뚜라미보일러에서 재능기부 및 후원



더웠던 여름도 가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운데 벌써부터 추운 겨울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민간봉사단체와 KR귀뚜라미보일러와 함게 저소득 취약계층에 보일러를 무상으로 점검·수리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일러 나눔 사업은 대림1동, 도림동, 신길3·5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65가구에 10월 5일까지 진행된다.


나눔을 실천하는 재능기부자·자원봉사자 등 10명이 참여해 직접 보일러를 점검하고 수리하며 필요에 따라 교체까지 지원한다.


사랑의 보일러나눔 안용묵 대표는 1997년부터 꾸준히 소외계층에 대해 보일러 무상점검·수리와 더불어 저소득가국 모범학생에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해왔으며 지난 2010년 초 ‘사랑의 보일러 나눔’봉사단체를 설립해 더 많은 소외계층에게 후원과 재능기부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5일 보일러 수리 지원을 받은 대림동의 복00 어르신은 조손가정세대이며 법적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분이다. 이날 보일러가 다 고쳐진 후“갑자기 날씨가 추워져 이번 겨울은 어찌 보내나 싶었는데 이렇게 수리를 받게 되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겁니다.”며 연신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보일러 나눔을 통해 그 옛날 온돌처럼 따뜻한 정을 전해주게 되어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단체와 기업의 지역 복지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로 훈훈한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복지정책과 (☎2670-3982)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