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214 작성일 2013.09.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추석맞이 귀성차량 무료 점검

귀성길, 안전하게 다녀오세요


- 영등포구, 내달 5일 신도림 고가차도 앞 사거리에서 추석맞이 귀성 차량 무료 점검
- 자동차정비 조합원 100여명이 냉각수, 엔진오일, 타이어 등 세밀 점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추석을 맞아 구민들의 안전한 고향 방문을 위해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9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대림동 신도림 고가 차도 앞 사거리에서 실시되는 자동차 점검은 서울특별시 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 영등포구지회 조합원 100여명이 점검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냉각수, 엔진오일, 변속기, 브레이크액, 패달, 배터리, 핸들 유격, 타이어 마모 등 장거리 고속주행 시 차량의 안전과 직결되는 부위를 집중 점검한다.


점검 후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일 경우에는 점검기록표를 교부해 수리를 받을 수 있게 한다.


또한, 조합원 업소에서 수리할 경우 정비공임 10%의 할인 혜택을 주고 점검에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엔진오일 교환 할인권, 무료 워셔액을 지급할 예정이다.


점검 대상 차종은 구민 소유의 자동차로 승용과 승합, RV차량, 기타 소형차량이며, 영업용 차량은 제외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가 길어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늘 것으로 예상되는데 장거리 운전에 차량 사전 점검은 필수.”라며, “또한 졸음 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휴식을 취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교통행정과( ☎2670-4287)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