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217 작성일 2013.09.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디딤돌, 영등포자생한의원과 협약

지역 한의원, 소외계층 아동의 디딤돌 되다


- 영등포구, 27일 영등포자생한의원과 ‘아름다운 이웃, 영등포 디딤돌’ 협약 체결 
- 한의원 의료진 7명 전원이 저소득 아동·청소년 한명씩 전담해 1:1 치료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7일 구청장실에서 영등포자생한의원과 ‘아름다운 이웃, 영등포 디딤돌 협약’을 체결해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위한 의료 지원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영등포 디딤돌’ 사업은 기부의사가 있는 상점, 학원, 의료기관, 기업체 등의 자율적인 기부(물품, 서비스)를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를 ‘나눔공동체’ 로 만드는 사업이다.


 이번에 디딤돌 기부업체가 된 영등포자생한의원은 척추측만증, 성장질환, 턱관절장애, 비염, 목·허리디스크 등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한의원이다. 이 의원은 그러한 질병을 앓고 있지만 고액의 치료비 때문에 제때 치료받기 어려웠던 저소득 가정의 아동이나 청소년을 대상으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원 소속 한의사 7명 전원은 치료를 필요로 하는 소외 아동 또는 청소년 1명씩 7명을 일대일 매칭으로 전담해 2~3개월 간 꾸준히 진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우리 지역을 더욱 따뜻하고 조화롭게 만든다”며, “앞으로도 교육·문화·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복지정책과(☎. 02-2670-3981)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