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318 작성일 2013.07.2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회적 기업의 혁신형사업 개발비 지원 협약

사회변화를 선도하는 사회적 기업, 지원 듬뿍~

 

- 영등포구, 사회적기업 혁신적 사업 추진 위해 1억 3천만원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사회적 기업의 혁신형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개발비 지원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19일 혁신형 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3개의 사회적 기업과 추가 지원을 위한 지원 약정 협약식을 가졌다.


 사회적 기업의 혁신형 사업은 일반적인 일자리 창출이 아닌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변화를 선도하는 사업을 말한다.


 아트 콘텐츠를 개발하는 ㈜위누, 공정여행 ㈜트래블러스 맵, 요리 사업 오가니제이션 요리 등 3개의 사회적 기업이 총 1억 3천만원의 사업 개발비를 지원받기로 했다.


 3개의 사회적 기업은 지난 12월 서울시 사회적기업 혁신형 사업 공모에서 선정돼 3천만원씩 지원을 받았고 이번에는 2차로 사업개발비를 받는다.

 
 오가니제이션요리는 요리에 뜻을 둔 청소년을 중심으로 미취업 여성·결혼이주여성이 함께 모이는 공동체를 구성하고 설립됐으며, 이번 사업개발비 지원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자립을 위한 청년레스토랑을 운영하고자 한다.


 또,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요리교육 사업으로 영세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다문화 이주여성, 장애 청소년을 위한 요리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트래블러스 맵은‘지역경제를 살리는 여행’, ‘자연을 보호하는 여행’, ‘문화를 존중하는 여행’을 원칙으로 하는 공정여행 사회적기업으로 해외여행, 국내여행 등 여행상품을 개발해 진행하고 있으며 여행부문에 대해서는 1호 사회적기업이다.


 ㈜위누는 아트콘텐츠 상품을 개발해 예술작가들과 대중이 만날 수 있는 생활 속에서 예술을 실현하고자 한다.


 조길형 구청장은“영등포구를 비롯한 서울이 당면하고 있는 많은 문제들이 있다.”며, “사회적기업을 선두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이 하나될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영등포구 일자리정책과(☎2670-3962)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