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22 작성일 2013.07.1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예방 접종 실시

영등포구, 영유아 건강 지킴이로 나서다

 

- 영등포구 보건소, 영유아 성장단계별 7차례 무료 건강검진 실시
- A형간염, 수두, 뇌수막염, 일본뇌염 등 무료 예방 접종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각종 예방 접종을 지원한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성장단계별로 4개월, 9개월, 18개월 ~ 66개월까지 7차례에 걸쳐 받을 수 있으며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치아가 나며 구강 건강 습관이 형성되는 18개월부터는 구강검진이 포함되고 평생 시력이 좌우되는 30개월부터는 시력검진을 실시한다.


 또, 보건소에서는 만 12세 이하의 소아를 대상으로 BCG(결핵-피내법), B형간염, DTaP, 소아마비, MMR, 수두, 뇌수막염(Hib) 등 11종의 필수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 등 의료 취약계층의 유아에게는 A형 간염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만 12개월 이상의 취약계층 영유아는 보건소에서 1차로 접종하고 6개월이 지난 뒤 추가로 한번 더 접종을 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 건강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영유아 시기에 예방접종과 건강검진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영유아 건강검진이나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주민은 영등포구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전화 예약 후 보건소  또는 보건분소로 방문하면 된다.


문의. 영등포구 건강증진과 (☎2670-4766~8/4764)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