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13 작성일 2013.07.1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2차공모

영등포구, 원하는 마을 사업 함께해요~

 

- 영등포구, 29일까지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사업 2차 공모
- 2차 주민제안사업에 2천 2백여만원 예산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영희네(영등포희망동네) 마을공동제 2차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구는 지난 5월 상반기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7건, 1,762만원을 지원했으며, 이번 2차에는 총 2,238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마을에서 뜻이 맞는 이웃과 함께 ▲주민자서전 ▲우리 마을 탐방 ▲마을지도 그리기 ▲마을신문 ▲마을테마 발굴 ▲마을사랑방터 ▲골목축제·벼룩시장 ▲주민소통 게시판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운영규칙 제정 등 마을특색에 따라 다양한 사업이 신청 가능하다.


 영등포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두고 있는 3인 이상의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공익지향의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다.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각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7월 29일 접수된 제안 사업에 대해 2차 심사를 한다.


 구는 신청 내용 및 주민 커뮤니티 형성 정도, 공익성 등에 대해 면밀히 심사한 후 8월내 선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작지만 의미있고, 쉽고 재미있는 마을공동체를 형성해 나가는 주민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주민제안사업에 마을특성에 맞는 다양한 마을공동체 사업이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 2670-3176~7)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