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302 작성일 2013.06.2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고장 내마을 가꾸기 성금 전달식

민·관이 뭉쳐 소외계층 돕는다


- 영등포구, 이마트 영등포점과 여의도점,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가 뭉쳐 지역사회 낙후 시설의 개선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17일 이마트 영등포점(점장: 김종철)과 여의도점(점장: 정민주),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진원)가 참석한 가운데 『I LOVE TOWN(내고장 내마을 가꾸기)』사업 추진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와 이마트,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는 2011년 4월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협약’을 맺은 이래 매년 2천만원을 조성해 지금까지 희망바자회(불우이웃돕기 자금 마련), 희망 하우스(취약계층 도배 및 장판 지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한편 이번에 추진하는 ‘I LOVE TOWN(내고장 내마을 가꾸기)’사업은 다수의 주민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위 협약에 따라 진행하는 개별 취약계층 지원 사업과는 별도로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올해 사업비 1천 1백만원을 지원하고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이 지원금을 관리 및 배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구는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I LOVE TOWN’ 사업의 제1호 수혜 대상으로는 시설이 노후돼 이용이 불편한 문래 제2경로당(문래동3가 소재)이 선정됐다. 일정을 협의해 경로당 내 도배, 장판 깔기, 화장실 보수 등 환경 개선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민간기관과 힘을 합쳐 소외받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복지구정을 펼칠 수 있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많은 이들이 참여토록 해 행복한 영등포를 만들어가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복지정책과 (☎: 2670-3940)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2670-4196)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