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330 작성일 2013.06.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에 '박원순 현장시장실' 문열다

영등포구에 「박원순 현장시장실」 문 열다!


- 주요 현안을 찾아 현장 방문, 주민대화, 청책토론을 거쳐 해결 방안 모색
- 서남권 문화복합시설 건립사업, 양평1 유수지 등 현장 6개소 방문

 

 영등포구는 오는 6월 10일, 11일 1박 2일 동안 ❛원순씨와 함께 하는 현장시장실❜을 운영한다.


 10일 서울시에서 네 번째로 갖는 영등포구 현장시장실은 문래동 에이스센터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3층에 열어 지역 현안에 대해 두루 살펴 해결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첫 일정으로 시·구 간부 합동 지역현안 설명회를 갖고 주요 현안 ▲문래 예술창작촌 활성화 사업 ▲당산동~샛강 생태공원 연결로 설치 ▲양평1 유수지 악취저감 저류조 설치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서남권 문화복합시설 건립부지 현장, 남부도로사업소 등을 방문해 현장에서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저녁에는 주민대표와의 토론회를 갖고 토론회에서 논의된 안건에 대해서는 시·구 간부들이 현안 검토회의를 거치게 된다.


 다음날인 11일에는 주민과의 지역현안 청책토론회를 열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으며 현장시장실을 마무리 한다.


 현장시장실 대부분의 일정은 라이브서울(tv.seoul.go.kr)에서 생중계되며, 영등포구 홈페이지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타구와 달리 우리구만이 갖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점과 구민의 숙원 해결을 위해서는 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있어야 한다.”며“6월에 맞는 현장시장실을 알차게 준비하여 우리 구민에게 많은 이로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영등포구 기획예산과(☎2670-7513)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