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86 작성일 2013.05.2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재능기부를 통한 교육 환경 개선사업

어린이를 위한 재능 기부, 그 특별한 나눔


- 영등포구, 건설사와 함께 학교, 어린이집 등 교육환경 개선 사업 시행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건설사와 연계해 지역 내 학교 및 어린이집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재능나눔 환경디자인 개선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하는 이 사업은 어린이를 위한 교육 환경 개선에 초점을 두고 지역 내 대형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건설사가 참여해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영등포구만의 특별한 재능 기부 사업이다.


올해는 (주)삼호, IS동서(주), (주)태영, 코오롱글로벌(주), SK건설(주) 등 5개 건설사가 교육시설 개선 지원에 나선다.


지원 대상은 지난 2월 학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참여를 희망한 곳에 대해 건설사와 함께 현장 실측해 도림초등학교 등 총 7개 교육시설을 선정했다.


이번에는 후문 담장 개선, 학교 복도 도색 디자인, 담장벽화, 음수대 지붕 설치 등의 개선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구와 학교, 건설사가 함께 긴밀히 협의해 디자인 등 공사 추진 방향을 정했으며 각 건설사별로 담당한 학교 시설물에 대해 직접 시공할 예정이다.


현재까지는 2개 학교에 대해 공사를 완료, 도림초등학교에는 음수대지붕지원을, 영삼어린이집에는 건물도색 및 외벽벽화지원을 하였다. 나머지 5개 학교는 공사 일정 조율 또는 진행 중으로 오는 8월까지는 공사가 모두 완료될 예정이다.


예산이 부족해 노후한 시설물과 환경을 개선하지 못하고 있던 교육 시설이 이번 사업을 계기로 산뜻하게 새 단장할 예정이다.


진조평 건축과장은 “건설 경기가 침체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건설사가 선뜻 나서서 낙후된 교육 시설을 단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사업을 통해 영등포구에 재능기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건축과 (☎2670-4178)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