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10 작성일 2013.05.2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다문화 가족 영등포에 多 모였다

 

- 영등포구, 세계인의 날 주간 맞이해 23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주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2013년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한국에서 결혼식을 따로 올리지 못해서 아쉬움이 컸는데 구에서 혼례를 올려준다고 하니 새출발하는 기분도 들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대림3동에 사는 중국인 요엔민(여, 36세)씨는 5월 23일 영등포구에서 개최하는 세계인의 날 행사에서 다른 다문화가족 4쌍과 함께 치를 한국식 전통혼례를 앞두고 이와 같이 기쁨을 표현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영등포아트홀에서 구민과 중국 동포·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2013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인의 날(5.20) 주간을 맞이해 구민과 다문화가족 등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서로간의 이해와 소통·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 세계인의 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다문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5.20일로 제정된 국가기념일


이번 축제에서는 ▲세계 각 나라 전통공연 ▲다문화가족 전통 혼례식 ▲다문화가족 전국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 전통공연인 대금 및 대북 공연과 함께 북미 인디언 공연, 러시아 전통 댄스, 중국 전통 기예단 공연 등 각 나라의 문화가 반영된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다문화가족 전국 노래자랑경연의 경우 5.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예심을 통과한 9팀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한국 노래 솜씨를 자랑할 예정이다.


다문화가족 부부 5쌍에게는 축제장이 만인 앞에 부부가 서로 엄숙한 사랑의 맹세를 선언하는 혼례의 장이 된다. 외국인에게는 자주 접하기 힘든 한국 전통 문화를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구는 결혼이민자 6명에게 고국에 있는 부모님을 초청해 가족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생활이 어려워 결혼 후 고국을 한번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자 8가족 24명을 선정해 고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지원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조길형 구청장은 “구민과 다문화 가족들이 함께 신명나는 시간을 보내다보면 서로에 대한 마음이 자연스럽게 열려 이해와 공감의 폭이 넓어지게 된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다문화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서로 정다운 친구와 이웃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자치행정과(☎: 02-2670-3800~7)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